기초튼튼 태국어강좌 666호 -전치사1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3/09/27 18:00

기초튼튼 태국어 강좌

안녕하세요? 이번 666호부터는 태국어의 전치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국어의 전치사는 여러가지가 있으며 다양하게 활용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숙지하시어 일상생활에서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공부해 봅시다.

태국어에서 장소를 나타내는 가장 대표적인 전치사입니다. 바로 예문을 통해 활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Tip :  태국에서는 보통 방을 구할때 콘도인지 아파트인지 혼란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한국과 다르게 태국에서는 보통 아파트라는 호칭은 건물 전체의 주인이 하나인 경우로써 전기세, 물세 등 관리비 등이 건물 주인이 자율적으로 유니트당 얼마씩 책정하여 부과합니다.

반면 콘도의 경우는 방마다 주인이 다른 경우로 건물에서 개개인에게 분양하였기 때문에 전기세 같은 경우는 정부에서 발행되는 고지서를 직접 받게 됩니다. (아파트보다 저렴합니다) 집을 구하실 때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의 예문에서도 알 수 있듯이 보통 <~어디부터 ~어디까지> 라는 식으로 함께 붙여서 많이 사용되는데 위 3번과 4번의 전치사의 경우엔 장소에 사용되는 것 외에도 시간적인 개념으로도 동일하게 사용됩니다. 

태국어의 전치사 중에서 그중 일부는 시간과 장소를 나타낼 때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번 호에서 다룬 전치사들을 숙지하셔서 실생활에서 응용해 보도록 하세요. 다음 호에서도 시간과 장소에 관련된 전치사와 재미있는 전치사 표현 강의가 계속 되오니 기대해 주세요.